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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히트 - 사랑을 사랑한 사랑시집
브레히트∙스테핀 시집 “소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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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7p
5.2 MB
에세이
브레히트/스테핀/주경민
유페이퍼
19세
브레히트 120주년을 맞이하여, 한국 브레히트 학회에서 »브레히트 선집« (시 5, 6권)을 출간하면서 완전 제외되었던 시집 “소네트“를 모두 번역해, 디지털 콘텐츠로 ≫사랑을 사랑한 사랑시집 - 브레히트 ∙스테핀 소네트≪ 완역판(총 95편, Brecht 62, Steffin 11, Arlt 1 그리고 창작 소네트 21) 을 펴내게 되었다. 브레히트가 1938년 8월 3일자 『작업일지 Journale』에서 “나는 다양한 시대에 속한 시, 소설, 희곡술 및 연극의 옛 형식을 연구했다. 하지만, 이러한 형식이 내가 말하고자 하는 것을 방해한다면 나는 그것을 곧바로 포기했었다“고 밝히고 있듯이, 본 번역에서 소개하는 소네트를 브레히트 시에서 새로운 표현을 가능하게 한 “하나의 옛 형식“으로 대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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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랑을 사랑한 사랑시집 - 브레히트∙스테핀 시집 소네트 (표지)
브레히트∙스테핀 소네트 완역본을 펴내며
»브레히트 소네트 - 완역판«을 위한 소네트 (시화, 시)
아우크스부르크 소네트
소네트 1번. 나쁜 일이 부족한 것에 대해
소네트 2번. 교육극
소네트 5번. 여물 먹는 암소
소네트 6번. 자위하는 남정네
소네트 7번. 늙은 창녀에 대해
소네트 10번. 화장의 불가피함에 대해
소네트 11번. 남편들 만족에 대해
소네트 12번. 정부에 대해
소네트 14번. 내적 허무에 대해
소네트 15번. 상스러운 말들의 사용에 대해 (시화)
소네트 15번. 상스러운 말들의 사용에 대해
소네트 1번
소네트 2번. 모범에 대해
소네트 10번 . 계집들에게서 부끄러움에 대해
사랑행위 (삽화)
[소네트] (1933/34 년)
첫 번째 소네트 (시화)
첫 번째 소네트
두 번째 소네트
세 번째 소네트
네 번째 소네트
다섯 번째 소네트
여섯 번째 소네트
일곱 번째 소네트
아홉 번째 소네트 (시화)
아홉 번째 소네트
열 번째 소네트
열한 번째 소네트
단테와 베아트리체 (그림)
열두 번째 소네트
열세 번째 소네트
여덟 번째 소네트
영어 소네트
체스 두는 브레히트와 벤야민
오렌지 구매
질문
사랑 습관
연구들
베아트리체를 쳐다만 보는 단테
베아트리체를 열망하는 단테 시집에 대해
해골 든 햄릿 (사진)
셰익스피어 희곡, »햄릿«에 대해
'관습의 형이상학적 관점'에서 칸트의 '결혼개념' (시화)
'관습의 형이상학적 관점'에서 칸트의 '결혼개념'
브레히트 '가정교사' (책표지)
렌츠의 시민 비극 »가정교사«에 대해
쉴러 시, »종« (삽화)
쉴러 시, »종«에 대해
쉴러 시, »보증« (삽화)
쉴러 시, »보증«에 대해
괴테 시, »신과 창녀« (삽화)
괴테 시, »신과 창녀«에 대해
클라이스트 희곡, »홈부르크 왕자« (삽화)
클라이스트 희곡, »홈부르크 왕자«에 대해
개별 소네트
소네트 (1925년)
아편쟁이녀
힘든 삶에 대한 소네트
주정뱅이를 위한 소네트
승자의 소네트
소네트 3번
평범한 동침에 대한 소네트 (시화)
평범한 동침에 대한 소네트
악에 대한 소네트
알베르트 프레제 씨에게 바치는 소네트
열 번째 소네트
프랑수아 비용 신간을 위한 소네트
열 아홉 번째 소네트
여인들 부정에 대해
부정한 여인 (삽화)
스물한 번째 소네트
천지 창조 (그림)
미켈란젤로의 »천지창조«에 대한 비판
상속인 소네트
시인 토마스 오트웨이의 죽음에 대해
귀납적 사랑에 대해
히틀러와 함께 전쟁을 위한 사정 거리 내의 라디오 수신기를 만들기 위한 제안
소네트(1939년)
소네트 19번
망명자의 탄식
망명에서 소네트
사우나와 동침(시화)
사우나와 동침
천사의 유혹에 대해 (시화)
천사의 유혹에 대해
스테핀 소네트
1 (시화)
1
2
3
4
스테핀 (사진)
5 베르톨트 브레히트: 첫 번째 소네트 (시화)
5 베르톨트 브레히트: 첫 번째 소네트
6 첫 번째 소네트 화답 (시화)
6 첫 번째 소네트 화답
7 브레히트 아홉 번째 소네트에 대해 (시화)
7 브레히트 아홉 번째 소네트에 대해
8
9
10
11 고전작가가 1935년 10월 7일 월요일에 그곳을 떠났을 때, 덴마크가 울었네
잉게보르트 아를트 - 상스러운 말들의 사용에 대해 (시화, 시)
앞으로 쓰여질 한글 소네트
소네트로의 초대를 위한 소네트
과거사 정리에 대한 소네트
순수란 가면 뒤에 숨는 詩作에 대한 소네트
소네트를 위한 소네트
감성 표현으로서의 시작詩作에 대한 소네트
현 한국시에 “찾기 힘든 소재“에 대한 소네트
시인의 사명에 대한 소네트
몸짓 상실한 시어에 대한 소네트 (시화, 시)
우후죽순 같은 시인들에 대한 소네트 (시화, 시)
위안부 할머니를 기억하는 소네트 (시화, 시)
사랑을 사랑하는 소네트 (시화, 시)
»信 소네트« 1번 – 주님 뜻대로 (시화, 시)
»소네트« 시편 1편 – 복 있는 사람 (시화, 시)
»소네트« 시편 23편 – 목자가 되시는 여호와 (시화,시)
»소네트« 시편 150편 – 만물들아 여호와를 (시화, 시)
죽음을 앞둔 자를 위한 소네트 (시화, 시)
드루킹 사건을 읽어 내리는 소네트 (시화, 시)
환생해 온 "브레히트와 석가"에 대한 소네트 (시화,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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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사극 창시자, 브레히트의 »비웃음« (시화, 시)
한국 문단에서 시도•발전해야 할 소네트 형식 (해설, 주경민)
저자, 저작권과 판매 가격
브레히트 120주년을 맞이하여, 한국 브레히트 학회에서 »브레히트 선집« (시 5, 6권)을 출간하면서 완전 제외되었던 시집 “소네트“를 모두 번역해, 디지털 콘텐츠로 ≫사랑을 사랑한 사랑시집 - 브레히트 ∙스테핀 소네트≪ 완역판(총 95편, Brecht 62, Steffin 11, Arlt 1 그리고 창작 소네트 21) 을 펴내게 되었다.
브레히트가 1938년 8월 3일자 『작업일지 Journale』에서 “나는 다양한 시대에 속한 시, 소설, 희곡술 및 연극의 옛 형식을 연구했다. 하지만, 이러한 형식이 내가 말하고자 하는 것을 방해한다면 나는 그것을 곧바로 포기했었다“고 밝히고 있듯이, 본 번역에서 소개하는 소네트를 브레히트 시에서 새로운 표현을 가능하게 한 “하나의 옛 형식“으로 대해야 할 것이다. 이 말은 브레히트 소네트 중, 일부 시들에서 표현하고 있는 소위 ‘몇몇 선정적이고 외설적인‘ 내용들로 인해 소네트 자체를 제외시키거나 도외시할 이유가 전혀 없다는 말이다. 왜냐하면, 브레히트 자신이 소네트에서 시를 통해 표현할 가능성을 다양하게 제시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 대표적인 예가 브레히트 자신의 »프랑수아 비용 신간을 위한 소네트«와 역자가 본 번역집 발간을 위해 쓴 »브레히트 소네트 - 완역판을 위한 소네트«가 그 예에 속할 것이다.
브레히트의 몇몇 선정적인 소네트로 인해 <19세미만 구독 불가>로 구분된 사실에 미성년 독자들에게 양해를 구한다.
브레히트 소네트집을 번역하고 창작 소네트 시인 주경민은 경주 황성리에서 태어나 대구고등학교를 거쳐 성균관 대학에서 독문학을 전공하고 난 뒤, 독일로 유학가 괴팅겐 대학에서 석사를 마친 뒤 칼스루에 대학 "브레히트 연구소 Arbeitastelle Bertolt Brecht"를 이끄는 크높 교수 아래서 브레히트를 연구하였다. 필자는 1988년부터 "마르가르테 스테핀 프로젝트"를 직접 운영하면서 브레히트 전집의 전산화 작업을 이끌었으며, 1998년 브레히트 100주년 기념으로 "브레히트 컴퓨터 인덱스 2000"(http://www.bci2000.de/)를 완성하는 등, 브레히트 전집 전산화와 브레히트 서사극 연구에 심혈을 기울여 왔다. 특별 관심 연구 분야로는 "브레히트 서사극과 동양극"이며, 국내 브레히트 학회와 다른 출판을 통해 다수 논문을 발표해왔다. "브레히트 코드 BRECHT CODE" (https://www.brechtcode.com/)를 통해 120주년 기념 논문집 "브레히트 서사극의 참뿌리, 인도 산스크리트 연극"을 통해 이제까지 연구와는 달리 브레히트 서사극의 근원을 인도 산스크리트 연극에서 찾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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